본문 바로가기
전기,영어,공무원,책들 리뷰 및 시험후기

전기기능장 필기시험을 치고서 51점 후기 (불합격)

by 이리너 2020. 3. 10.
반응형

전기기능장 시험을 치고서...기사 필기 치고 일주일뒤 시험 쳤는데..책도 안 사고 대충 기출만 뽑아서 친게 화근이었습니다.아래는 제 실제 점수입니다.

 51점으로 처참하게 떨어졌습니다. 그냥 막연히 기능장 칠 수 있는 조건이 되니 그냥 되면 되고 아니면 말자는 식의 마인드였던것이 제 자신을 부끄럽게 생각하게 만드네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능장 실기는 좀 육체적인 노동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고 또한 배우기가 만만치 않으며 비용도 상당히 비쌉니다. 120~150하는 강의료입니다. 2018년부터 필답형이 추가가 되고 작업형이 약간 간략화 되었으나 여전히 높은 숙련의 실기작업이 요구하는 자격증입니다.

전기기능사 실기를 연습할때 아래층에서 기능장 실기를 연습하는 어른들을 보았는데 기능사 작업량의 2배는 되보였습니다.

끝으로 도전하실분들은 기사 보다는 약간 쉬운 필기 난이도이니 전기기능장 다산에듀 교재와 기출문제집을 사서 회독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모든자격증은 결국 기출이 답입니다. cbt문제라서 문제은행식이라 더더욱 기능장은 기출로 공부하시기를 권합니다.컴퓨터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약간 이질감이 느겨지기는 하지만 열심히 문제와 싸운 당신은 꼭 합격할거라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