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구매기 및 리뷰및 도움이되는 글

2013년도의 사기 사건 그리고 해결완료

by 이리너 2020. 3. 19.
반응형

 

외장하드를 하나 살려고 다음카폐를 검색중 어떤 사람이 소액 5만원에 외장하드를 판다고 함 

나는 바로 폭풍같은 입금 

그리고 이후 계속 되는 판매자의 지연 연기.. 그리고 이윽고 배송이 오배송되었다는 말에 미쳐버림..

더치트 검색 .. 이후 나는 급 좌절.. 내가 사기를 당하다니..

나 말고 다른 사람도 사기 당해서 그분과 연합전선을 형성..

 

간단하게 요약..

1. 사기 당함 >> 2 더치트 검색 후 다른사람과 연합전선 형성 >> 3 경찰서 신고 

 

시험도 있어서 신경이 매우 써졌지만 기분이 나쁠수 밖에 없었다.

더욱이 이 사기꾼은 신고를 하지 않으면 그 돈을 돌려주진 않는다고 한다. 보통 소액일경우엔 신고를 않 하니..

더욱 나쁜 녀석이였다..

 

입금확인서,상대방과의 대화 캡쳐 프린트 ,상대방과의 상황을 설명 할 준비를 하고 경찰서 방문

사이버지능범죄과에 가서 진정서 제출 하면 끝..

저의 경우에는 계좌 개설지를 파악하고 사기꾼에게 방문 요구 하니 해결 됨. 약 1~2달 걸림..
 

 

결과 요약

 

중고거래시 판매자의 여태껏 판매글 확인 > 그리고 물품옆에 아뒤 적힌 메모지 사진 동봉 촬영 요구 

 

위의 2가지만 이행하면 거의 사기 당할 일이 없는데 나는.. 이것을 알고도 실행하지 않아 나의 방심이 일으킨 사건이였다..

 

그리고 끝으로 대한민국 치안은 정말 좋다고 생각..(여러가지 국민고라든가..문자 서비스까지 .) 경찰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