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영어,공무원,책들 리뷰 및 시험후기

전기기사 실기책에 대한 나의 생각 (과년도 동일 및 엔트)

by 이리너 2020. 3. 13.
반응형

전기기사 실기 책은 동일출판사 기준으로 총 3부류의 책이 있다.
1 완벽대비 전기기사 2 기출문제집 전기기사 실기  3 전기기사 & 산업기사 실기와 같이 있는 전기기사 이 중에서 글씨와 폰트를 보면 (즉 한페이지에 문제가 많이 보이는)  가장 만족스러운건 2 번 기출문제집 전기기사 실기이다. 필자가 보고 있는 책이다. 1번의 경우 책이 굉장히 두껍다 아무래도 88년도부터 해서 최근의 문제를 담았고 또한 밑에 해설이 너무 좀 불필요할 정도로 자세히 담겨져 있다. 해설이 좀 쓸데 없이 길다고나 해야 할까? 아무튼 본인은 2번을 구매 하였습니다. 나머지 3번의 경우 앞부분에 이론정리를 하고 연관 문제를 풀고 바로 과년도 풀이를 들어가는 문제집인데 아무래도 앞에 이론이 있다 보니 뒤에 과년도 기출이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거기다 산업기사 실기 문제도 있어서 더욱이 적습니다. 약 10년치 정도 입니다. 기사 실기는 88년도부터 쭈욱 보시는것을 저는 추천합니다. 어떤분은 10년치 20년치만 봐도 괜찮다고 하나 그건 사람의 지식 기본 소양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머리가 나쁜지라 88년치부터 보는걸 추천 합니다.

 

제가 구매한 2번의 경우 99년도 부터 문제가 있어서 저는 이 2번을 중고로 팔고 다시 엔트미디어사의 88년치 실기 문제집이나 다산에듀판을 구매할려고 고려 중입니다. 동일출판사의 실기 문제집 시리즈는 별로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럼 이제 차선책으로 다산에듀의 과년도 문제집이냐 엔트미디어의 과년도 문제집이냐 인데 다산에듀의 경우 88년도부터 2000년도 까지는 순서대로 나열이 되어 있지만 이후 부터는 불법 복제 및 돌려 보기를 방지 차원에서 2000년도 부터는 2015년까지 1회만 쭈욱 나오고 그다음은 다시 2회부터 쭈욱 순입니다. 본인은 년도 순의 문제를 좋아해서 아무튼 좀 아쉽습니다. 다음으로는 엔트미디어사의 문제집입니다. 전 좀 예민해서 그런가 글씨 크기에 좀 아쉬움이 많습니다. 페이지내에 문제가 좀 가득 들어가는게 아니라 좀 여백을 두면서 들어가서 회독시 약간 좀 불편합니다. 현재 다산에듀는 중고거래가 10만원이고 엔트는 2만원대입니다.둘다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보고 찾는 도서이니 자신에게 맞는 수험서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전 엔트사의 전기기사 실기를 살겁니다. 엔트사의 문제집도 마찬가지로 동일 처럼 나뉘지니 반드시 88년도 부터 나온 문제집을 사셔서 2권으로 스프링 분철 작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