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구매기 및 리뷰및 도움이되는 글

미니pc 베어본 asrock .a300 구매기 중고 30만.전원 오프시 고주파 아쉬움.

by 이리너 2022. 5. 17.
반응형

평소 미니 멀리즘을 선호 하는 사람으로써. 상기와 같은 미니 피시에 끌려서 구매 하게 되었다.

일단 결론 부터 말하자면

전원을 끄면 어댑터와 본체에서 나는 고주파 소음이 아쉽다.

녹투아를 달았다고 해서 아에 소음이 없는것은 아니다.

이 부분은 후속작 x300도 똑같다고 한다.

어댑터 부분에서 나는 고주파는 180w를 쓰면 나질 않는다고 하는데. 또 누구는 난다고 하니.. 아쉽다.

아에 고주파가 없었으면 정말 좋은 제품이다.

사기전엔 고주파 뭐 그까진것.. 이라 생각 했는데. 그게.아니다 정말 신경 거슬린다. 전원 오프하면 문제.해결이.된다면 그게 얼마나 귀찮은.일.인지는...

그리고 내가 산 이것은 대충 사양은 라이젠 3400g , 8기가 램 , 256 사타 ssd , 녹투아 팬과 is40 냉각팬

중고 시세 따 그대로 삼.;; 대략 30선에서 녹투아와 라이젠 + m2형 ssd ,16기가 램을 살 수 있음

난 어쩌다 보니 싸게 산것이 아니...였...

작아서 모니터.뒷 부분 베사홀에 장착도 되지만 나는 비추다. 부피는 얼마 안 나가지만 무게는 좀 나가는 묵직한 제품이다. 이것이 모니터 패널이나 무게 지탱에 있어 지속적인 하중이 가하면 당연 안 좋을것 같아 하지 않았다.

 

판매자는 추가 usb선을 저렇게 케이블 타이를 해 놓았다. 난 제거 하고 새롭게 함.;;

 

그리고 내껀 개선전 초기 제품이라서 약간의 개조가 필요 했다.

분해는 재밋어...그 아니라 귀찮.....

 

추가 usb선이 잘 안되서 led를 빼버리고 옆으로.

잘 들어간다. 이제. .. 이 제품은 꽤나 인기가 많다.

ㅋㅋㅋ 거지들의 희망 ㅋㅌㅋㅋ. 어쩔 수 없다고..ㅋ

미니 피시라고 하면 성능이 구리다는 일반 평가가 많은데 시대가 좋아져서 라이젠 4650g. 2400g.3400g의 장착이 가능하며 정말 데탑 못지 않는 성능 발휘가 된다. 롤 풀옵은 기본.

오버 클럭은 싫어해서 라이젠 2200. 3400을 써본 결과 2200으로는 롤 풀옵이 힘들고. 3400으로는 가능하나 .쾌적스럽진 않다. 8기가 램이라 그런가.

아울러 존나게 비싼 녹투아 쿨러는 필수...

소음이 없닼...그렇다고 아에 없는건 아니고 바람 소리 간간히 있긴 하다..

 

그리고 추가 usb선은 이렇게 케이블타이질 하거나 아니면 전원선 홀더에 집어 넣으면 된다.

추가 usb선 때문에 조립이 힘듬.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집어 넣고 볼트 체결하면 안에서 선이 구겨 지면서 다른 것에 무리를 주니 절대 체결을 무리 하게 하지말고 선을 정리해서 집어 넣어야 한다.

바이오스 초기화 하는 선 인데.. 수은전지가 저렇게 커넥터 타입인데 쉽게 빠지지 않으니 절대 시도 하지 말자. 힘 잘 못 주면 저런 불상사가 일어남.

 

그리고 유통사로는 디앤디컴과 에즈원이 있는데 에즈원이 최고다.. 에즈원에서 안 삿는데도 3천원 추가해서 m2.및 네트워크 고정 나사랑 케이스 나사 조금 받음..(다나와 문의 및 고객센터 문의하면 됨)

진짜 다 좋은데 고주파가 아쉽다.. 시부랄... 그리고 또 아쉬운건 스피커 단자.. 일반 스피커 단자가 아닌듯.. 전원 오프하고 자는데 갑자기 스피커에서 지지직 소리 들려서 식겁하고.. 아놔..

후속작을 기달리며. 그냥 미니 itx시스템을 구성하던가 아니면 아이구주 아인을 사던가 해야지

반응형

댓글